보도자료

과기정통부, 국내 전파방송분야 우수기술 발굴 추진

박성현0124 2024. 6. 4. 09:58

[25회 전파방송기술대상 공모 이미지]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 이종호, 이하 ‘과기정통부’)는 K-전파·방송 분야의 우수기술을 널리 알리기 위해 ’전파방송기술대상’(舊 전파방송신기술상) 공모를 추진한다고 밝혔다.

‘전파방송기술대상’은 세계 최고 수준의 기술력을 가진 국내 기술·제품을 발굴하고, 전파·방송 기술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기 위해 한 해 동안 국내에서 개발한 우수한 기술을 선정해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시상하는 상이다.

올해로 25회를 맞이하는 이번 공모는 우리나라 ICT산업의 글로벌 경쟁력을 확보하고, 산업 활성화 기반 마련을 위해 국내 전파방송 기업을 대상으로 전파·방송 기반산업 및 융복합신사업 분야의 우수기술·제품에 대해 신청접수를 받고 있다. 

공모기간은 6월 3일(월)을 시작으로 7월 31일(수)까지이며, 전파·방송분야에서 기술개발 및 상용화한 제품이 있는 경우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참가를 원하는 기업은 한국전파진흥협회에서 신청서를 다운로드하여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공모분야는 전파기반·융복합신산업 및 방송분야를 대상으로 1차 서면심사, 2차 발표심사를 통해 선정될 예정이며, 시상은 11월중 ‘2024 전파방송산업 진흥주간’ 개막식에서  대통령상 1점, 국무총리상 1점, 과학기술정보통신부장관상 5점 등 7점에 대해 총 상금 1,300만원이 수여될 예정이다.

이번 공모를 통해 전파를 활용한 자율주행, 차세대통신 등 세계 최고 기술을 발굴하여 국내 전파·방송 기술의 우수성을 널리 알리는 계기가 될 수 있도록 적극적인 참여를 바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