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성시경의 목소리로 빚어내는 또 하나의 명품 발라드 <산책> 발매

박성현0124 2024. 6. 17. 08:45

[가수 성시경]

이 시대 최고의 보컬리스트 성시경이 또 하나의 명품 발라드 <산책>을 발매한다. 이번에 발매되는 성시경의 <산책>은 프로젝트 ‘About Love’의 두번째 리메이크 곡이다.

‘About Love’는 작사 작곡자이자 프로듀서 심현보의 25th 프로젝트로 그의 히트곡들을 새로운 감각으로 재해석 콜라보하는 시리즈 작업물이다.

‘그와 그녀의 사랑 이야기들’ 이라는 부제가 붙은 이번 프로젝트는 다양한 사랑의 감정을 담은 곡들을 다채로운 아티스트들의 목소리를 통해 선보이고 있다.

6월 17일 6시에 발매되는 시리즈의 두 번째 곡인 <산책>은 공감가는 가사와 멜로디로 오랜 시간 사랑받아온 박기영의 발라드 곡으로 이번 성시경의 <산책> 역시 원곡의 완성도를 뛰어넘는 작품으로 많은 사랑을 받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성시경의 목소리가 곧 하나의 장르라는 이야기처럼, 성시경은 이번 <산책>에서 성시경만의 호흡과 감성으로 원곡과는 또 다른 새로운 ‘산책’을 들려줄 것으로 기대된다. 원곡이 그녀의 이야기라면 이번에 발매되는 성시경의 <산책>은 그의 이야기로, 사랑과 이별의 정서를 아우르는 그만의 폭넓은 스토리와 감정을 들려준다. 

특히나 성시경과 심현보는 그동안 ‘우린 제법 잘 어울려요’ ‘너의 모든 순간’ ‘너를 사랑했던 시간’ 등의 여러 곡들을 함께 작업하며 믿고 듣는 최고의 조합이라는 평가를 들어왔기에 이번 <산책>의 작업이 더욱 의미 있다. 녹음현장에서 성시경은 성시경만의 섬세한 감성과 가창력으로 또 하나의 발라드 명곡 탄생을 예고했다는 후문이다.

이번 성시경의 <산책>은 담담하고 쓸쓸한 나일론 기타와 피아노, 그리고 음악감독 박인영의 아름다운 스트링 편곡으로 곡의 분위기를 한껏 풍성하게 만들었고 호주 멜버른에서 촬영한 감각적인 영상의 <산책> 뮤직 비디오 역시 화제가 되고 있는데, 프로젝트의 이전곡인 NCT 태일의 <묘해, 너와>의 프리퀄 형식으로 제작되었다. <묘해, 너와>에 출연했던 배우 이세한, 이진하가 감각적인 연기를 선보였고 총 2부작으로 기획된 뮤비의 이야기도 이번 성시경의 <산책>을 통해 완성된다.

한편 프로젝트의 제작을 맡은 보이저 뮤직에 따르면 프로젝트 ‘About Love’는 이전에 발매된 NCT 태일의 ‘묘해, 너와’를 시작으로 이번에 발매되는 성시경의 ‘산책’에 이어 다양한 곡들의 순차적 발매를 이어 나갈 계획이다. 이미 큰 사랑을 받았던 스테디셀러 음악들이 새로운 아티스트들과의 협업으로 리메이크되는 이번 시리즈는 이미 두 곡의 발매 곡 만으로 ‘About Love’라는 시리즈의 브랜드 네임을 각인시키며 많은 리스너들에게 한층 더 크고 깊은 감동을 선사할 것으로 기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