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도자료

헥슬란트 옥텟, SSO 연동을 위한 소셜 로그인 지원.. “탈중앙화 지갑, 중앙화 보안 둘다 잡는다”

박성현0124 2023. 4. 27. 09:47

[헥슬란트 ‘옥텟’의 SSO 연동 로그인 지원 이미지. 제공=헥슬란트]

 

블록체인 기술 기업 헥슬란트가 지갑 인프라 서비스 ‘옥텟'에서 고객사 애플리케이션의 소셜 로그인 정보와 개인 지갑 정보를 맵핑하는 기술을 지원한다. 

SSO는 싱글사인온 ‘Single Sign-On(SSO)’의 약자로 1회 사용자 인증으로 다수의 애플리케이션 및 웹사이트에 대한 사용자 로그인을 허용하는 인증 솔루션이다. 이미 헥슬란트는 2018년부터 SSO 연동을 제공했으며, 고객사 인앱 사용자 지갑 주소를 사용자가 직접 비밀번호로 암호화할 수 있는 기능을 강화했다.

나아가 옥텟에서 생성된 싱글사인온 지갑은 블록체인상에서 모두 열람, 승인이 가능하다. 이를 통해 기업은 탈중앙화 지갑과 함께 중앙화로 관리되는 보안의 편의성을 지원 받게 된다. 즉, 옥텟으로 기업이 구축한 지갑은 메타마스크와 같이 탈중앙화 형태의 사용성을 가지면서 취약점의 우려가 있는 보안에 대한 문제는 중앙화로 옥텟으로 관리가 가능하다. 기존 탈중앙화 지갑의 해킹, 탈취 이슈를 미연에 방지할 수 있다는게 특징이다. 

헥슬란트 옥텟 박인수(CTO)는 “헥슬란트의 궁극적인 목표는 웹3.0의 대중화다. 이를 위해 옥텟은 다양한 산업과 연계된 협업들을 진행했고, 블록체인 SaaS 시장을 선점하고 있으며 실질적인 생태계를 만드는 초석을 준비하고 있다.”며 “옥텟에 SSO를 통한 로그인 지원은 초기부터 개발 운영되어 왔지만, 당시에는 시장의 니즈가 부족했다.”고 밝히며 “하지만 최근 보안에 대한 이슈가 많아지면서 옥텟에 대한 문의 또한 많아지고 있다. 생태계를 예측하고 기능을 고도화 하는 데 있어 앞으로도 지속적인 업데이트를 지원할 예정이다." 고 전했다.